통합검색

서브 비주얼 영역

식지않는 열정,청암대학교

청암대학교 교수학습센터, 메타버스를 활용한 성과보고회 개최
작성자 : 홍보관리자 작성일 : 2023-01-17 18:25
첨부파일참조

청암대학교 교수학습센터, 메타버스를 활용한 성과보고회 개최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 교수학습지원센터는 2022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학습지원프로그램 성과보고회를 두 트랙으로 나눠 개최했다. 트랙 1은 전체 학습역량지원프로그램 운영 및 성과 보고를 온라인 포트폴리오 방식으로, 트랙 2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와 함께 메타버스(ZEP)를 활용한 학생참여 형식의 참여 수기 성과공유회로 진행하였다.

 트랙 1에서는 2022학년 학습역량지원프로그램 전체 프로그램의 운영사례 및 성과 공유를 중심으로 참여 학생뿐만 아니라 재학생들의 참여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또한 각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인터뷰를 통한 학습역량지원프로그램의 성과와 정보가 공유되었다.
 트랙 2에서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와 함께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활용하여 각 대학의 학습역량지원프로그램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참여 수기 콘텐츠가 공유되었다. 각 대학의 성과공유회 참여 학생들은 메타버스(ZEP)의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하여 친밀감 형성, 개별대화방(Private Room)을 통한 개별커뮤니티 형성 및 정보공유가 이루어졌다. 
 
 이번 성과공유회를 준비한 김희아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습역량지원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디지털 대전환의 시기에 맞는 새로운 학습 방법과 전략으로 모든 대학 구성원들의 다각적인 역량 강화를 위하여 다양하고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실행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