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대학교 치위생과, 산학협력 취업패키지 사업으로
2024년 취업설명회(Job Fari) 개최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 치위생과는 11월 14일 취업박람회(Job fair)를 개최하였다. 취업박람회는 전라남도에서 추진하는 산학협력 취업패키지 사업의 일환으로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여수모아치과, 이바른치과(순천), 예스미르치과(서울), 광주상무미르치과 등 많은 지역의 산업체에서 참석해 주셨으며, 산업체의 채용정보 전달 뿐만 아니라 필요한 경우 개인별 면접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취업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취업설명회를 통해 어떤 치과를 선택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었다”고 취업설명회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 다른 학생은 “지금 국가고시 준비로 많은 걱정이 있는데, 공부를 더욱 열심히 해서 나도 꼭 원하는 산업체로 취업해야 겠다”며 국가고시 준비에 대한 열정도 나타냈다.
한편, 청암대학교 치위생과는 2005년에 개설되어 20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차별화된 전문 교육을 통해 수많은 치과위생사를 배출해 왔다. 졸업생들은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을 비롯한 전국의 임상 현장과 치위생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구강보건 전문가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