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학과별 사이트
바로가기

경찰, 특수보안요원, 전문직업군인 양성

청암대학교 경찰군사학과

경찰학(Police Science)

경찰 행정의 조직과 작용에 관해 연구하는 학문으로 총론과 각론을 통해서 경찰공무원의 신분 및 목적 등을 이해함으로써 법의 작용을 기반으로 하는 모든 경찰활동의 실현을 이해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법학개론(An Outline of Law)

법학 전반에 걸쳐서 그 보편적인 개념에 대하여 하는 설명으로 대한민국의 주요 법에 대한 이해와 해석을 함으로써 일상생활속에서 법의 작용을 인지한다.

헌법(Constitution of Republic of Korea)

대한민국 헌법은 대한민국의 통치구조와 국민의 권리의무를 규율한 최상위 법이다. 대한민국의 최상위 법이므로 대한민국의 어떤 법도 이 대한민국 헌법을 거스를 수 없고, 헌법에 위반된 법률은 효력을 상실한다. 여기서의 법률은 국제법규와 헌법에 의해 체결된 조약을 포함한다.

해사법규(Maritime Law)

바다에서 이루어지는 배의 항행 활동에 관련된 법규로써 해사법규를 숙지하여 해양경찰의 임무와 작용에 대해서 한층 더 수준 있는 지식을 함양하고자 한다.

형사법(Criminal Law)

범죄를 저지른 사람에 대하여 형벌을 주는 국가의 구체적 권리의 내용과 그 집행 방법 따위를 규정한 법률을 숙지하여 경찰공무원이나 군사학에도 접목시켜 여러 가지 활용성을 가지게 된다

해양경찰학개론(An Introduction To Maritime Police)

해양경찰학개론의 경우 순경 공채 외에도 간부후보생 시험에도 필수 과목으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완벽하게 정독하여 학생들의 진로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경비업법(Secret service industry Act)

경호ㆍ경비 관련 법규의 이해와 형성배경 등을 살펴보고 경비업법, 청원경찰법, 경찰법, 경찰관 직무집행법, 대통령 경호실법 등 관련법규의 전반적 내용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여 민간경호ㆍ경비원으로서의 법률적 지식을 함양한다.

민간경비론(Introduction to Civilian Security)

민간경비와 공경비의 차이점 및 역할, 역사적 발전고정, 사회적 역할, 민간경비원의 역 할 및 민간경비제도의 이해를 통하여 민간경비업체에서 행할 수 있는 경비에 관한 이론 과 실무를 익힘으로써 장차 경호업무 종사자로서 업무수행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 응할 수 있게 한다.

체육(physical Training)

학생 개개인의 건강 증진과 인간의 감성과 이성에 자극을 주어 긍정적인 의식을 고양시킴으로써, 강한 체력과 올바른 가치관, 바른 심성을 지닌 인간 육성에 목적이 있다.

무도(Military Martial Arts)

무술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자 무도자가 지녀야 할 품격과 도리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예비 군 간부들이 태권도, 합기도 등의 무술을 익힘과 동시 품격이 있어야 한다.

스포츠 마사지(Sports Massage)

스포츠 마사지의 기본 기술과 머리, 목, 팔, 다리 등의 전신 스포츠 마사지 실기를 배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