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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코로나19 대응 2021학년도 2학기 학사 운영 계획 안내
작성자 : 교무처 작성일 : 2021-08-18 14:40 공지사항 기간 : 2021-08-18 00:00 ~ 2021-09-30 23:59

코로나19 상황 지속에 따라 학생의 학습권 보장 및 안정 등을 고려한 2021-2학기 학사 운영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여 드립니다.

학사 운영 방안
1. 주요 학사일정
가. 개강일 : 8월 30일(월)
나. 청암축제: 9월 29일(수) ~ 30일(목)
다. 직무능력평가(1차, 중간고사): 10월 18일(월) ~ 22일(금)
라. 직무능력평가(2차, 기말고사): 12월 13일(월) ~ 17일(금)
*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학사 운영 방안
. 수업 운영 방식
 

구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지속적
억제상태 유지)
(지역유행/인원제한) (권역유행/모임금지) (대유행/외출금지)
수업 운영 방식 전면 대면 일부 비대면 전면 비대면
이론 대면 ∙30명이하 : 대면
31명이상 :비대면
비대면
실험·실습 대면 ∙25명이하 : 대면
26명이상 : 분반대면
비대면
평가 대면 대면 대면 비대면
※ 위 기준은 정부 또는 순천시와 동부지역 지자체 방역지침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전 국민 70% 백신 1차 접종 완료 시기(9월 중 예상)를 기점으로 대면 수업의 단계적 확대 검토(추후 안내)

. 감염병 발생 학생 출석인정 준수사항
 
구분   출석인정
     
학생   1. 감염병으로 인한 결석 사유 발생 시 즉시 학과장 또는 지도교수에게 통보
2. 담당 교수에게 유선으로 사유를 설명하고 수업 불참 통보
3. 완치 후 출석인정허가원(붙임) 서식을 작성하여 제출(출석 인정)
     
교수  
  • 관련 결석통지를 받은 학과장 또는 지도교수는 즉시 상황실로 통보
  • 관련 사유로 「출석인정허가원」을 제출한 경우 출석으로 인정 처리
  • 시수에 따라 원격수업, 온라인 활용 과제 중심 수업을 추가로 부가할 수 있음

감염병 관련 자가격리자 수업 조치
- 「출석인정허가원」을 제출하는 경우 출석으로 인정
- 대면 수업의 경우 반드시 과제 부여 등의 방법으로 평가. 평가 근거는 학과에서 보관.
코로나19 백신접종 출석 인정
- 인정기간 : 접종 당일 및 접종 후 1일까지
- 제출서류 : 출석인정허가원 , 예방접종증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