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서브 비주얼 영역

식지않는 열정,청암대학교

청암대학교, 현장실천형 의료자원봉사 펼쳐!
작성자 : 홍보관리자 작성일 : 2022-05-24 17:12

청암대학교, 현장실천형 의료자원봉사 펼쳐!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오미성)는 2022년 전라남도체육회가 주최하고 순천시와 전라남도 체육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개의 체전에 지역사회 교육봉사의 주체로서 참여하여 지역사회 의료거점대학의 위상을 아낌없이 보여주었다.

   지난 5월 11일에서 13일까지 순천팔마종합운동장 등 종목별 경기장에서 열린 제 30회 전라남도 장애인체육대회에 이어 5월 20일에서 23일까지 열린 제61회 전라남도체육대회에 간호학과와 응급구조과 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원활하고 안전한 경기가 이루어지는데 일조하였다.

  이번 대회는 22개 시·군 7,0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하는 가운데 육상과 수영 등 총 24개 종목이 시·군 대항전으로 열렸는데,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어 그 의미가 남달랐다. “가자~순천으로!, 즐기자~ 전남체전‘이라는 대회 구호 속에 열린 이번 전라남도체육대회는 순천시의 종합우승으로 폐막되었다. 전라남도체육회는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방역준칙을 잘 준수하여 어려움이 없는 대회가 진행되었고, 자원봉사들의 헌신적인 참여로 성공적인 체전이 되었다고 평가하였다.

  체전 현장에 참여하여 안전관리와 의료봉사를 실천했던 85명의 간호학과 학생들은 이번 참여로 의료인력 배치와 중·경증 환자 조치 등 현장실무형 의료상황을 직접 배우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였다. 서지혜 간호학부장은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열린 스포츠축제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기쁘고, 앞으로도 자원봉사의 기회를 확대하여 지역사회 의료실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