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서브 비주얼 영역

식지않는 열정,청암대학교

청암대학교, (사)대한안경사협회 전남안경사회 장학금 기탁
작성자 : 홍보관리자 작성일 : 2021-07-28 11:33
첨부파일참조


                                                       청암대학교, (사)대한안경사협회 전남안경사회 장학금 기탁 

 청암대학교(총장 서형원) 안경광학과에 미래의 전문안경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사)대한안경사협회 전라남도안경사회(회장 이양일)는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와 상호발전 협력과 안경 산업 현안에 대한 간담회 개최 후 미래의 전문안경사 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였다.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에 장학금 기탁은 지역의 간호보건 특성화 대학에서 전문안경사의 꿈을 키워가는 후배들을 후원하기 위해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 동문회(회장 서금일, 이순신안경원)가 주축이 되어 시작되었으며, 최근에는 전라남도 인재육성재단을 비롯하여 산학협력 업체인 더밝은안과, 다비치안경체인, 스타비젼 등에서 매년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어, 매학기 지급되는 국가장학금과 성적장학금 이외에 별도로 재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어 안경광학과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안경광학과 학과장 박성종 교수는 “매년 안경광학과에 장학금 기탁금액이 늘어나고 있어 많은 학생들이 수혜를 받고 있다. 앞으로 순천시 뿐만 아니라 전국에 있는 여러 산업체 및 협회와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더 많은 장학금 가탁을 유치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이를 기반으로 우수한 전문안경사를 양성하여 안보건 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한편,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는 2021학년부터 광주전남에서는 유일하게 교육부로부터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인가받아 전문안경사 교육하고 있으며, 전라남도 벤처동아리 경진대회에서 3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한 옵티커스(이석주 지도교수) 및 VISION 동아리 운영, 전라남도 보건의료서비스 전문인력양성사업단(박성종 단장) 운영 등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현장실무능력이 뛰어난 전문안경사 배출에 전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