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학과별 사이트
바로가기

Global Green IT 융합기술 특성화 학과

청암대학교 전기과

[프로젝트]전장설계프로젝트
작성자 : 전기과 작성일 : 2023-01-17 15:19
첨부파일참조 첨부파일참조 첨부파일참조 첨부파일참조

2022년 전장설계프로젝트 추진 및 결과발표회 개최
아두이노 초음파 거리측정기 개발 외 4개 과제 실시
- 결과 발표회 개최 : 2022년 12월 7일 

- 2년동안 대학 생활로 다져진 지식과 내공을 이용하여 완성된 적외선 키재기 프로젝트는 만족스러운 결과와 팀원들과 즐거웠던 시간을 보낸 거 같다. 3D모델링과 도면 디자인이 1회차 때 실패했을 땐 다들 좌절하지 않았고, 응원하며 격려하여, 그 속에서 더욱 축소된 꼼꼼한 모델링이 완성되었을 땐 아주 뿌듯했다.
- 좋은 팀원들과 함께 작품을 만들게 된 것이 좋았던 거 같고 다른 것도 만들어보고 싶다는 마음과 욕심이 생기게 된 계기가 된 조별과제인 거 같습니다.
- 3D 설계, 코딩을 스스로 심화과정을 통해 더 깊숙이 배울수 있는 계기가 되어 정말 좋았다.
- 완성까지 작은 차질이 몇 번 생겼었는데 단합하여 원인을 찾고 해결을 할수 있어서 정말 뿌듯했고 유대감이 형성된 것 같아 좋았다.
- 솔리드웍스의 유용성과 중요성을 알수있었다. 더욱 나아가 학우들과의 평소에 해보지 못한 소통을 통해서 미래에 회사업무에 있어서 도움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다. 서로 부딪히고 머리를 맞대어 고민할수 있다는게 서로를 신뢰하고 있다는거에 보람을 느끼며 이번작품을 마무리 할수 있었다
- 아무것도 할 줄 모르던 상태에서 수업을 듣고 하나씩 작품들을 만들어가며 재미를 붙였는데 이렇게 팀을 이뤄서 조원들과 하나의 작품을 만들 수 있게 되어서 더욱 더 흥미를 느낄 수 있었다.
- 조원들과 친해 질수 있어서 좋았다. 협업부분과 문서작성능력이 향상된걸 느낄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