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서브 비주얼 영역

식지않는 열정,청암대학교

청암대 치위생과·청암고 협력 교육 본격 가동
작성자 : 홍보관리자 작성일 : 2025-11-13 10:56
청암대 치위생과·청암고 협력 교육 본격 가동

                                                                           청암대 치위생과·청암고 협력 교육 본격 가동

                                                                 - 지역 청소년 구강건강의 든든한 파트너, 청암대 치위생과 -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 치위생과는 2025년 11월 6일(목) 청암고등학교 보건간호과 2·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치위생과 2학년의「구강보건교육종합설계」 교과목의 일환으로, 예비 치과위생사인 학생들이 직접 교육 매체를 제작하고 현장에서 구강 건강교육을 실천함으로써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교육은 약 50분 동안 진행되었으며,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흡연 예방 및 구강관리’을 주제로 이론과 실습이 병행되었다.

  청암대학교 치위생과 재학생들은 수업 시간에 직접 제작한 영상 자료, 치아 모형, 퀴즈형 교구 등을 활용하여 참여형 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재학생은 “직접 만든 매체로 고등학생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전달하니 보람을 느꼈다”며 “현장에서 배운 경험이 큰 자신감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청암고등학교 보건간호과 학생들은 “치과에서만 듣던 내용을 쉽게 배울 수 있어 좋았다”, “오늘 배운 칫솔질 방법을 가족들에게도 알려주고 싶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청암대학교 치위생과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2차 교육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구강보건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지역 청소년의 구강건강 증진과 예비 치과위생사의 현장실무 능력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2005년에 개설된 청암대학교 치위생과는 올해로 개설 20주년을 맞았다. 차별화된 전문 교육을 통해 다수의 우수한 치과위생사를 배출했으며, 졸업생들은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을 비롯한 전국의 임상 현장과 구강보건 관련 기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특히 2024년도 제52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서 졸업생 전원이 100%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며, 학과의 높은 교육 경쟁력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