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서브 비주얼 영역

식지않는 열정,청암대학교

청암대학교 산학협력단 사회복지사업센터, 다문화가정아동적응지원서비스 사업 대상 아동 도서전달식 개최
작성자 : 홍보관리자 작성일 : 2022-08-01 18:00
첨부파일참조

 

청암대학교 산학협력단 사회복지사업센터, 다문화가정아동적응지원서비스 사업 대상 아동 도서전달식 개최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오미성) 산학협력단(단장 정찬주) 산하 사회복지사업센터는 지난 7월 29일 현대제철 순천공장의 후원으로 언어발달지도 교육에 필요한 도서를 전달받아 다문화가정아동적응지원서비스 사업 대상 아동들에게 도서전달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전달식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암대학교 건강복지관 3층에서 진행되었다.

 사회복지사업센터는 지역 내 다문화 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언어 성취도 향상 서비스와 언어발달 진단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다문화가정아동적응지원서비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대제철 순천공장은 2018년부터 2022년 현재까지 8회에 걸쳐「다문화가정아동적응지원서비스」사업 대상 아동 600명에게 도서를 지원하였다.

 도서 전달식에 참석한 정찬주 산학협력단장은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도 잊지 않고 후원해주시는 현대제철 순천공장에 감사하다.”라며, “지역 내 다문화가정 아동을 지원함으로써 언어,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나눔 문화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제철 순천공장 이보람 매니저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관련하여 지역의 대표기업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암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대학과 산업체와의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산업교육의 진흥과 산학협력 촉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