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학과별 사이트
바로가기

뷰티선진화 기술센터를 통한 현장실무형 교육시스템 구축

청암대학교 향장피부미용과

화장품학(Cosmetic Theory)

화장품의 화학적인 기본요소와 성분학, 용도에 따른 화장용품의 분류 등에 관한 이론을 익히고 이를 토대로 화장품이 피부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습득하여 종류에 따라 바르게 적용한다.

해부․생리학(Anatomy and Physiology)

인체의 육안적 및 조직학적 구조를 이해시키고 미용에 필요한 각 부위의 명칭 등을 익혀 전공의 기초이론을 정확하게 습득한다. 인체 각 기관과 조직의 기능을 계통(systerm) 별로 연구함으로써 영양, 운동, 생식, 성 장, 등의 생명 현상을 이해하여 미용과 건강과의 관계를 실무에 활용한다.

색채학(Color Theory)

현대사회에 요구되는 색채감각과 예술 표현을 통하여 색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과 실무에 직결되는 색채기법 실습을 토대로 확실한 테크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접근한다.

모발미용학(Introduction to Hair)

미용의 기초와 그 이론의 체계화를 기하는 동시에 현대의 미용에 대한 개념을 명백히 하여 미용 전반에 관 한 이론을 체계화한다.

미용기초기술(Basic Hair Treatment)

샴푸, 스컬프 트리트먼트, 퍼머의 와인딩 등 미용의 기초적인 기술부분을 실습을 통하여 반복 연습하여 실전 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기초 CUT(Basic Haircutting)

커트의 목적, 종류 및 방법에 대한 기초이론을 바탕으로 커트에 대한 개념을 분명히 하고 실기를 통하여 적 합한 방법으로 커트를 할 수 있도록 한다.

피부미용학(Introduction to Esthetics)

에스테틱의 역사, 의미와 기능, 피부과학에 대한 이론 등 피부관리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에스테틱 전반에 관한 기초이론을 습득한다.

훼이셜트리트먼트(Facial Treatment)

피부과학 이론을 바탕으로 에스테틱 실기의 기본이 되는 얼굴관리 전반에 관한 기초 기술을 습득한다.

피부과학(Dermatology)

피부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물리적 사회적 요인들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이론을 익히고 피부질환에 따른 예방 및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습득한다.

공중보건학 및 법규(Public Health   law)

인간의 불건강을 초래할수 있는 보건분야가 취급되며, 그 내용으로는 환경위생, 영양역학, 급만성 전염병관리, 소독, 구충, 정신보건, 위생학, 인구학등이며, 궁극적으로 인간집단의 건강을 추구하고 피부미용의 안정성 확 보를 위한 제반사항을 습득하고 위생법규에 대한 기본소양을 인지한다.

응용CUT(Applied Haircutting)

기초커트를 바탕으로 커트의 실제상황을 확인하여 실기를 통하여 두상과 얼굴에 어울리는 적절한 용도의 커 트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신부메이크업(Bridal Make-up)

뷰티메이크업을 기초하여 신부화장의 특징인 청초하고 순수한 이미지 연출을 위한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웨 딩 드레스와 어울리는 색상의 조화, 선의 형태를 이해하며, 또한 약혼 및 우리 고유의 한복과 어울리는 메이 크업의 다양한 테크닉을 익힌다.

살롱트리트먼트(Esthetic Salon Treatment)

다양한 피부타입에 대한 정확한 분석능력과 그에 따른 적절한 제품 사용에 대한 이론을 정립하고 살롱트리 트먼트 과정을 실습함으로서 실제로 미용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능력을 습득한다.

피부미용학(Introduction to Esthetics)

메이크업의 도구와 화장품의 이용에 따른 효과를 이해하고 얼굴형, 눈, 눈썹, 입의 프로포션을 연구하여 얼굴 수정효과에 따른 메이크업의 효과를 익힌다. 또한 T, P, O에 따른 메이크업 이미지를 연출한다.

기초퍼머넌트(Basic Permanent Waving)

두발의 구조, 종류 및 특징을 분류하고 각각의 두발에 적당한 웨이브를 지속시키도록 하기 위한 물리적, 화 학적 방법에 대하여 실습, 강의 한다.

업스타일(Up-Style)

올림머리에 관하여 학습한다.

발건강관리(Foot Health Care)

발의 구조와 기능을 정확히 이해하고, 발과 관련된 여러 가지 문제점을 습득한 후 발마사지 기법을 익힌다.

네일케어 아트(Nail Care   Art)"

네일케어의 실제적이고 체계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기초적인 테크닉을 실습하고 아울러 전문적인 네일아트 테크닉을 익혀서 네일아티스트로서 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술능력을 습득한다.

특수분장(Special Make- Up Effects)

메이크업의 영역을 필름 메이크업과 무대 메이크업으로 분류하여 시술의 차이점과 효과를 이해하며, 카메라 매체를 통한 필름메이크업의 TV, 사진, 광고 메이크업등이 색채 표현법과 조명과의 관계를 이해한다. 또한 다양한 분장 제품을 사용하여 특수효과의 표현법을 시술한다.

미용경락(Esthetic Acupuncture Meridians)

인체에 흐르고 있는 14경맥과 8개의 기경맥에 대한 이론 정립과 경락마사지 실기를 통하여 건강과 미용효과 를 함께 기대할 수 있는 경락 미용법의 기술을 습득한다.

염색 및 탈색(Hair Coloring and Decoloration)

염색의 원리를 이해하고 모발의 색상, 피부색, 체형에 맞는 염색 방법을 익힌다.

바디트리트먼트(Body Treatment)

전신마사지의 이해를 바탕으로 신체 각 부위별 근육, 림프, 경혈점을 숙지하고 기본마사지 테크닉에 접목하 여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전신관리 능력을 습득한다.

헤어디자인(Hair Designing)

두상과 얼굴에 어울리는 적절한 용도의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실기를 통하여 학습한다.

아로마테라피(Aromatherapy)

자연치료요법의 하나인 아로마테라피에 대한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각 에션셜오일을 사용한 전신마사지 테크 닉을 익히고 에스테티션으로서 아로마테라피의 다양한 적용방법을 학습한다.

현장실습(Field Practice)

피부미용 관련업체에서 피부미용의 이론을 바탕으로 실무에 응용할 수 있는 기능을 습득하고 현장실습을 통하여 피부미용 분야의 영역을 재확인한다.

토탈코디네이션(Total coordination)

감정이나 사실을 시각화하여 자유롭게 표현하는 아이디어스케치 활동을 통하여 헤어디자인 연출 및 메이컵 이미지 표현 방법을 익힌다.

미용세미나(Hair Seminar)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첨단의 유행스타일, 패션을 직접 전문 디자이너를 초청하여 접할 수 있는 기회와 스타 일 유행의 적용방향을 연구하고 운영한다.

토탈헤어실습Ⅰ, Ⅱ(Total Hair PracticeⅠ, Ⅱ)

미용현장에서 실시되는 모든 미용기술을 반복학습하면서 스스로 모든 과정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퍼스널이미지메이크업(Personal Image Make up)

현대 사회에서 개인의 이미지는 사회생활에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각 개인의 개성과 표정에서 긍정적인 요소를 찾아, 유행 감각에 맞는 아름다운 얼굴을 창조하는 것으로 개개인에 어울리는 이미지를 표현하는 방법을 익힌다.

화장문화사(Make up History)

선사 시대부터 인간의 생활 속에 화장은 치장의 역사로 존재하여 오늘날까지 문화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역사 이래 나타난 화장의 흐름을 알아보고 사회, 문화적 영향에 따라 변화하는 화장의 형태와의 관계를 알아본다.

퍼스널컬러진단(Personal Skin Color Analysis)

개개인에 따라 피부색, 모발색, 눈동자 색상등이 다르게 존재하며, 이들 요소는 의상, 메이크업, 모발 염색에 따른 색상을 선택 할 경우 많은 영향을 끼친다. 개인이 지닌 색상을 진단하여 개개인에 따라 어울리는 색상을 찾는 테크닉을 익힌다.

뷰티테라피(Beautytherapy)

에스테틱 영역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미용요법의 이론과 실제 관리 방법 등을 습득하고 전문 에스테틱션으로서의 갖추어야 할 자질과 능력을 키운다.

응용에스테틱(Advanced Esthetic)

에스테틱의 전문적인 분야로 부상하고 있는 메디컬 스킨케어 분야의 기기사용법 및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이론과 테크닉을 습득한다.

영상메이크업(Film Make-up)

전문 메이크업 분야 중 필름을 통하여 완성되는 영화, TV등 영상매체에서 표현되는 메이크업의 효과 및 연출 방법과 테크닉을 익힌다.

응용신부메이크업(Advanced Bridal Make-up)

개성표현을 중심으로 다양한 이미지의 신부메이크업을 연출하는 방법을 연구하여 현장감 있는 신부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두피모발관리(Trichology)

두피와 모발의 생리적 기능과 구조를 알고 분석하는 방법을 습득하며, 전문 향장 제품과 기기의 정확한 사용방법을 숙지하여 두피 및 모발의 유형별 전문관리를 할 수 있게 한다.

응용퍼머넌트(Applied Permanent Waving)

기초 퍼머넌트를 바탕으로 두상과 얼굴에 어울리는 적절한 웨이브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한다.

기초 업스타일(Basic Up-Style)

기본적인 올림머리에 관하여 실기를 통하여 반복 연습한다.

응용업스타일(Applied Up-Style)

기초 업스타일을 바탕으로 얼굴 및 의상에 어울리는 올림머리와 참석하는 모임에 적합한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디자인 CUT(Designing CUT)

응용 CUT을 바탕으로 두상과 얼굴에 어울리는 적절한 용도의 CUT을 할 수 있도록 실기를 통하여 학습한다.

창작헤어실습(Applied Hair Designing)

단순한 헤어스타일에서 벗어나 얼굴형과 토탈 패션의 조화를 이룬 아름다움을 창작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