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학과별 사이트
바로가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웰니스관광 전문가 양성

웰니스문화관광&푸드과

교양

의사소통능력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경청능력 및 적절한 의사표현능력을 배양하고 자신의 의사를 문서로도 적합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유튜브영상제작

스마트폰을 이용한 손쉬운 동영상 제작 방법을 배우며, 유튜브 채널 개설 및 운영방법을 배워 일상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고객서비스

고객 만족 서비스를 위해 갖추어야 할 마인드, 소통방법, 표정 및 상항에 따른 용모, 음성관리 방법, 비즈니스매너 등을 학습한다.

음식문화사

음식의 특성, 음식의 변천사 , 사회변화가 음식에 미치는 영향 등을 이해 할 수 있도록 한다

커피와 와인

와인 및 칵테일 조주에 대한 기본지식과 기법을 습득하고 에스 프레소를 추출하여 니즈에 부응한 커피음료 제조에 대해 학습한다



공통전공

생태 인문학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에서 인간과 자연의 평화로운 공존의 중요성과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가는 방법과 가치에 대하여 탐구한다.

웰니스관광

건강 및 웰니스를 관광이라는 스펙트럼에 접목하여 웰니스관광 활동의 현상과 사례를 학습한다.

웰니스푸드와 관광

음식과 관광사업과의 연관관계를 이해하고, 새로이 부상하는 건강한 먹거리 관광을 이해한다.

웰니스건강 및 명상

최근 요가나 명상 등을 목적으로 하는 웰니스여행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심신의 건강과 내면의 평온을 되찾는 다양한 명상법에 대해 학습하고 수련한다.

관광자원해설

지역을 중심으로 한 국내 주요 관광지 관련 역사적 배경 및 문화적 배경에 대해 확인하고 핵심 스토리와 부가정보에 대해 학습한다.

관광학개론

관광현상 및 관광산업에 대한 기초 개념과 이론, 관광사례를 학습함으로써 실제에서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관광법규

관광진흥법과 관광지 등의 개발에 관한 법률 및 한국관광공사법 등 법의 기초개념과 관광기본법에 대해 학습한다.

스마트관광

스마트 관광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스마트 관광 관련 서비스 사례 및 최신 ICT 활용에 대한 사례 등을 이론과 함께 학습한다.

관광마케팅

관광객의 욕구 만족을 통해 사업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관광마케팅에 관련된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적용하는 과정을 학습한다.

문화관광상품기획

문화관광상품의 패러다임과 매력적인 상품을 이해하고, 특화되고 차별화된 문화관광상품의 기획 능력을 함양한다.

현장해설기법Ⅰ

순천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순천만 국가정원의 세부적인 구성요소와 해설프로그램에 관하여 학습하고, 실무 적용 가능한 해설 현장 기법을 습득한다.

현장해설기법Ⅱ

순천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순천만습지의 생태자원과 해설프로그램에 관하여 학습하고, 실무 적용 가능한 해설 현장 기법을 습득한다.

현장해설기법Ⅲ

순천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선암사, 송광사, 낙안읍성 등의 역사와 세부적인 내용에 관하여 학습하고, 실무 적용 가능한 해설 현장 기법을 습득한다.

고객서비스

고객 만족 서비스를 위해 갖추어야 할 마인드, 소통방법, 표정 및 상항에 따른 용모, 음성관리 방법, 비즈니스매너 등을 학습한다.

관광일어 기본

일본어 문자, 발음 및 문법을 익히고 기본문형과 어휘를 학습한다

관광일어 활용

업무수행 시 현장에서 자주 사용되는 어휘 및 문장을 중심으로 학습하고 기본적인 화화가 가능하도록 학습한다.

관광영어 기본

업무수행 시 자주 쓰이는 영어 기본문형 및 어휘를 익히고 간단한 단문형의 회화를 듣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관광영어 활용

업무수행 시 자주 사용하는 영어 중 단문의 문형과 관련 어휘를 익히고 중 단문형의 회화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음식문화사

음식의 특성, 음식의 변천사 , 사회변화가 음식에 미치는 영향 등을 이해 할 수 있도록 한다

지방특성 브런치

식문화의 변천사와 브런치의 관계를 이해하고, 지역특성과 문화에 맞는 브런치에 대해 이해 기획연구할 수 있도록 한다.

디저트실무

디저트의 개념을 이해하고, 다양한 디저트의 종류와 특성을 이해하고, 새로은 디저트의 개발을 기획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