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학과별 사이트
바로가기

VISION 2030+ 사회적 소명을 실천하는 간호인재양성

청암대학교 간호학과

임상간호사

간호대학을 마치고 국가고시를 거쳐 간호사 면허증을 취득한 후에 3차 진료기관을 비롯한 병원에서 환자를 돌보는 업무를 수행한다. 우리대학 졸업생인 경우 서울대학교병원, 연세의료원, 이화의료원, 인제대학교서울백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천안순천향병원, 전남대학교병원, 경상대학교병원, 부산백병원 그 외 지역의 종합병원에 취업하고 있다.

마취전문간호사

간호사 면허증을 취득한 후 임상경험이 2년 이상인 자로 마취전문간호사 교육기관에서 마취학 개론, 해부 및 생리, 약리학, 마취의 실제 등을 1년 동안 교육을 받아 수술환자, 통증환자, 회복실 환자의 간호 및 관리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정신전문간호사

간호사 면허증을 취득한 후 정신보건전문요원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기관에서 1년 동안 이수하고 자체에서 시험을 치른 후 자격증을 취득한 자로서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관리하고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재활을 돕는 업무를 수행한다.

가정전문간호사

간호사 면허증을 취득한 후 가정전문간호사 교육기관에서 1년 동안 교육을 받게 되면 가정을 방문하여 환자와 가족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조산사

간호사 면허소지자로 보건복지부장관 지정 의료기관에서 1년간 조산사 수습과정을 마친 자로 조산사 국가시험에 합격한 후 면허를 받아야 한다. 산전, 분만, 산후 임산부 및 신생아 간호를 담당하고 조산소를 개설할 수 있다.

보험심사간호사

보험심사 업무를 담당하거나 보험회사에서 사고나 질환과 관련된 보험금 지급에 관련된 심사업무를 수행한다. * 심사평가원 : 임상경험 3년 이상으로 대학성적 우수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함

보건전문간호사

간호사 면허소지자로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후 보건소에서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증진 및 질병예방을 담당한다.

보건진료원

보건진료원은 간호사 자격을 가진 자로서 보건복지부 장관이 실시하는 24주이내에 직무교육을 받은 자로 시험에 합격하여야 한다. 의사가 없는 농어촌 주민을 대상으로 예방 및 1차 진료업무를 수행한다.

보건교사

재학 중 소정의 교직 학점을 취득하고 간호사 면허증을 소지자로 보건교사 자격증을 취득하여야 한다. 학생과 교직원의 예방 및 건강증진업무를 수행한다.

산업장간호사

산업장 의무실에서 근로자의 건강증진 및 직업병 예방 및 관리를 담당하는 보건관리자의 업무를 수행한다.

특수연구소 운영

건강교육 연구소, 언어, 놀이치료 연구소등 특수분야의 연구소를 운영할 수 있다.

교수 및 연구원

일정 자격을 취득한 후 학교의 행정과 학사업무를 돕는 조교나 간호교육기관에서 교수요원의 역할을 할 수 있다.

해외취업

미국간호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미국, 호주, 캐나다 등에 간호사로 취업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