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서브 비주얼 영역

식지않는 열정,청암대학교

청암대 웹툰콘텐츠과, 글로벌 전남 K-컬처 확산을 위한 잰걸음
작성자 : 홍보관리자 작성일 : 2025-11-12 09:46

                                                                 청암대 웹툰콘텐츠과, 글로벌 전남 K-컬처 확산을 위한 잰걸음

                                                                   - 일본 대학과 협력을 통해 전남의 콘텐츠 확산 협력 논의 -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 웹툰콘텐츠과는 전라남도 지역혁신중심대학지원체계(RISE)사업의 일환으로 전남 K-컬쳐 인재 양성과 글로벌 콘텐츠 확산을 위해 지난 11월 8일 도쿄 소재 니혼대학교(Nihon University) 예술학부 에고다 캠퍼스를 방문했다. 

 이번 교류에는 청암학원 강병헌 이사장, 청암대학교 웹툰콘텐츠과 장슬기 교수, 니혼대학교 소콜로바-야마시타 기요미 부총장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전남의 웹툰 및 디지털콘텐츠 산업 협력뿐 아니라 교육·연구·창의인재 양성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가능성을 논의하며, 향후 공동 협력의 기반을 다졌다.

 청암대학교 웹툰콘텐츠과 장슬기 교수는 “이번 협력을 통해 재학생들이 일본 디지털출판 현장과 글로벌 콘텐츠 시장의 구조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RISE 사업의 글로벌 전남 K-컬쳐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양 기관의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컬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암대학교 웹툰콘텐츠과는 순천의 ‘K-디즈니’ 조성을 목표로 지·산·학·연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차세대 웹툰 작가 양성을 위한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그 결과 카카오페이지 웹툰 「악녀로 살라신다」 작가 배출, 네이버 웹툰 「달마건」 어시스턴트 매칭 등 짧은 기간 내에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며 전남 웹툰 인재 육성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