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정보융합과
학생 참여실습형 IT인재 육성
- 학과사무실 061-740-7259
- 학과장 061-740-7284
현대 사회에서 요구하는 선도적인 기술력을 갖춘 전문 프로그래머, 시스템관리자(데이터베이스 관리자) 및 컴퓨터 그래픽(3D 모델링) 디자이너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다수의 산업체와 취업 약정을 통한 현장 중심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하여 중점 교육하고 있습니다.
학과소개
Vision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기술을 갖추기 위해 산업체와 취업약정 및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교육하여 현대 사회에서 요구하는 선도적인 기술력을 갖춘 분야 실무 중심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산업체, 교수, 학생이 하나되어 운영하는 ICT 실무중심 학과 입니다.
Goals & Objectives
동아리 중심의 전공 심화교육의 실현으로 각 분야별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전공 동아리 활동을 바탕으로 경진대회 참가 및 현장의 실무기술을 익히고, 학습함으로써 현장 적응력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교육목표
- 기획에서부터 설계, 개발 능력까지 갖춘 실무형 전문 인력 양성
- 문제해결 능력을 통해 실용적인 사고를 갖춘 융복합 전문인력 양성
-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세계시장을 선도할 그래픽 디자이너 양성
인재양성 유형
인재양성유형 | 직무 | 직업개요 |
---|---|---|
융합 개발(Integrative Development) | S/W Development | 소프트웨어 개발자(Software Developer) |
시스템 관리(System Administration) | System Operator | 시스템 관리자(System Manager) |
그래픽 디자인(Graphic Design) | Graphic Design | 그래픽 디자이너(Graphic Designer) |
교육과정 로드맵
1-1 | 1-2 | 2-1 | 2-2 | |||
---|---|---|---|---|---|---|
융합소프트웨어-모바일 | JAVA 프로그래밍 | JSP 프로그래밍 | Mobile 프로그래밍 기초 | Spring Framework | ||
HTML 5 | 시스템분석 및 설계 | Mobile 프로젝트 | ||||
융합소트웨어-게임 | 프로그래밍 입문(C언어)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C#) | 유니티 프로그래밍 | 유니티 게임 프로젝트 | ||
그래픽 디자인 | UI/UX 디자인 | CAD Design | Sketch up | 3D 모델링 프로젝트 | ||
융합소프트웨어-IoT | 전자계산기 구조 | 사물인터넷 개론 | IoT Device Design | IoT 캡스톤 Design | ||
정보통신 개론 | ||||||
시스템 관리자 | LINUX OS | 운영체제 | ||||
데이터 베이스 | SQL & PL/SQL | DBA |
취득자격증
- 개발자 : 정보처리, 사무자동화, 정보통신, 정보기술 산업기사
- 그래픽 :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 웹디자인 기능사, GTQ, CAT
- 시스템 : OCJP, OCA, SQL개발자, 리눅마스터
- 기타 : CCNA, 인터넷시스템관리사, 컴퓨터활용능력, 한국생산성본부 ICDL자격증 등
취업분야
- IT 분야 대기업 및 중견/강소기업(광양 포스코ICT, 여수국가산업단지 등)
- 우정사업정보센터, 한국전력공사, 해양항만청 등 공기업
- S/W 개발 및 운용 업체(전남 나주혁신도시, 광주정부통합전산센터 등)
- System 관리 업체(제조업, 의료기관, 금융기관 전산실 등)
- IoT 융합 시스템 개발 및 관리업체(스마트팜, 스마트팩토리, 스마트헬스케어 등)
- 기업 부설 연구소, 게임 개발 및 운영, 방과후학교 IT강사
- CAD 설계 관련 산업체
- 창업 및 4년제 편입학 등
입학상담
담당교수 | 연구실 |
---|---|
최우진 교수 | 061-740-7284 | 이효승 교수 | 061-740-72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