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신청 및 수강신청 정정은
학과 및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수강신청 기간 내에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학생 본인이 직접 입력하게 되므로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은 해당학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규정 : 학사내규 제 12조-18조의 2)
수강신청절차
1. 본인의 ID와 Password를 설정해야합니다.
- ID와 Password는 본인의 인감과 같으므로 신중히 설정하고 잊어버리지 않도록 하십시오.
2. 학과별 전공과목 및 교양과목 학점을 계산하고 분반을 확인합니다.
- 졸업학점은 80학점(간호과는120학점)이며, 한 학기 신청학점 범위는 12∼24학점임.
- 교양학점은 졸업학점의 10∼30%범위에서 수강할 수 있음.
3.수강신청 완료 후 시간표를 확인 하시고 반드시 로그아웃 하여야 함.
- 주의사항
- 1.신청학점범위(12∼24학점)를 벗어나면 입력이 되지 않음.
- 2.교양과목 학점은 전체학기간 이수학점의 10∼30%범위에서 취득하여야 함.
- 3. 수업시간이 중복되는 과목은 수강신청입력이 되지 않음. *수강신청 오류로 인해 졸업학점에 지장이 없도록 각별한 주의를 요망함.
- 4. 학교에서 정한 기간내에 수강신청하여야 하고 수강신청하지 않을 경우 12 학점만 신청해야 하는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5. 전문대학이상 졸업자 특별전형 입학자 : 매학기 학점인정원을 제출하여 전 적대학 성적을 학점으로 인정받은 교과목은 재수강 할 수 없음.
- 6. 수강신청하지않고 수강하는 교과목은 성적으로 인정하지 않음.
- 7. 복학 또는 재입학자는 복학학기 교육과정에 따라 수강신청 한다.
- 8. 미취득한 필수과목이 폐지되거나 변경된 경우는 학과에서정한 대체과목을 이수하여야 한다.
- 9. 필수과목이 선택과목으로 또는 학점이 변경되었더라도 변경된 그 과목을 이수하면 해당 필수과목을 이수한 것으로 본다.
- 10. 이미 취득한 학과목은 수강할 수 없으며, 이미 이수한 필수과목이 복학 이후에 개설되어 있을 때에는 이수하지 않아도 된다.
4.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
- 이미 수강신청하였으나 수강신청에 오류가 있거나 시간표 변경 또는 과목폐강 등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정정하고자 할 경우에는 수업일수 1/4선 이내에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기간으로써 다음과 같이 수정 입력하여야 한다.
- 수강신청한 교과목은 정정기간이 만료되면 임의로 변경할 수 없다. 다만, 정정하고 2부를 출력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여야 한다.
- 우리대학 홈페이지의 수강신청 확인을 클릭하여 본인의 ID와 Password를 입력하고 로그인하여 본인의 수강신청 사항을 확인하고 정정한다.
- 정정하여 확정한 수강신청사항은 출력하여 확인대조한 후 학과사무실로 제출하여야 한다. (온라인에서 수강신청되었더라도 출력된 수강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수강신청이 취소되므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