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서브 비주얼 영역

식지않는 열정,청암대학교

청암대학교, 창의형 전공 캡스톤디자인 작품 특허 등록
작성자 : 홍보관리자 작성일 : 2022-05-27 18:00

청암대학교, 창의형 전공 캡스톤디자인 작품 특허 등록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오미성)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서 2017년부터 창의형 전공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캡스톤디자인은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기업과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주제로 과제를 스스로 설계, 기획, 제작하여 수행하는 융・복합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창의형 전공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에 향장피부미용과 (헤어 분야)와 유아교육과(교재개발 분야)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과제를 수행하고, 우수작품 전시를 통해 서로의 의견과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향장피부미용과는 최근 5월 17일에 지도교수(이수희)와 7명의 학생이 ‘모발을 이용한 드림캐처’로 특허출원・등록의 성과를 이루어냈다. 이번 특허 등록은 청암대학교에서 최초로 이루어낸 성과이기도 하다.

교수학습지원센터장 김희아 교수는“학생들의 캡스톤디자인 작품이 산업적인 이용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것은 기업과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의미”라며 “청암대 학생들이 다양한 비정규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역량을 쌓고 기업과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아이디어가 출품될 수 있도록, 나아가 뉴노멀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핵심 인재로 거듭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