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서브 비주얼 영역

식지않는 열정,청암대학교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 전남특수학교 학생들 대상 안경사 직업체험 실시
작성자 : 홍보관리자 작성일 : 2022-12-21 10:59
첨부파일참조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 전남특수학교 학생들 대상 안경사 직업체험 실시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 안경광학과에서는 전남의 특수학교인 덕수학교 학생들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안경사 직업체험을 위한 검안 실습 체험 및 진로 연수를 안경광학과 하이브리드강의실과 시력검안 실습실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안경사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과 교사들은 지금까지의 제한된 직업에서 벗어나 다양한 직업으로의 도전을 위해 실시되었으며, 안경사 직무와 관련된 실습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다양한 진로 정보를 알게 되었으며, 학생들에게는 새로운 도전의 계기가 되었다.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 박성종 학과장은 “미래의 유망직종인 안경사에 대해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는 차별없이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에서는 취업지원센터 및 창업교육센터와 협업하여 학생들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고 하였다.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는 2021학년부터 광주전남에서는 유일하게 교육부로부터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인가받아 전문안경사 교육하고 있으며, 전라남도 벤처동아리 경진대회에서 3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한 옵티커스(이석주 지도교수) 및 VISION 동아리 운영, 전라남도 보건의료서비스 전문인력양성사업단(박성종 단장) 운영 등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현장실무능력이 뛰어난 전문안경사 배출에 전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