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서브 비주얼 영역

식지않는 열정,청암대학교

청암대학교와 함께하는 「더불어 행복 나눔」프로그램 실시
작성자 : 홍보관리자 작성일 : 2021-11-15 14:58
첨부파일참조

청암대학교와 함께하는 「더불어 행복 나눔」 프로그램 실시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오미성)는 2021년 11월 12일(금)에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암대학교와 함께하는 「더불어 행복 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암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가 주최하여 순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이용자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 안전수칙을 준수하면서, 고흥갑제민속전시관 관람 및 민속놀이 통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인 ‘우리 함께해요’와 천연염색 체험을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을 청암대학교 사회복지과 학생들과 함께 진행되었다.
  순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김철호 소장은 “ 올해 두 번째 진행하는  더불어 행복 나눔 프로그램에 청암대학교 사회복지과 학생들과 참여와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의 장이 되었고,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프로그램 준비한 청암대학교 관계자 및 봉사학생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청암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 류동수 센터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회복지과 학생들에게 사회복지 현장 체험의 기회가 되었으며, 장애 관련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청암대학교는 2011년 3월 장애학생지원센터를 개소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원 실태평가에서 광주·전남지역 전문대학 중 최고 등급인 ‘우수’대학으로 선정 되었다. 
 대학에서는 장애학생들의 교육환경개선 및 장애학생 교육지원인력를 통한 학습지원, 통학지원, 생활지원 및 학습보조기기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장애학생들이 불편함 없이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장애인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대학으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