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대학교, 산학협력취업패키지사업 발전협의회 동계워크숍 개최
“청암대학교 보건의료서비스전문인력양성 사업단 우수성과 발표 및 공유”
청암대학교(총직무대행 김성홍)는 전라남도와 산학협력취업패키지사업 발전협의회가 주최한 2023년 산학협력취업패키지사업 발전협의회 동계워크숍이 2024년 1월17일-18일에 목포 폰타나비치관광 호텔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전라남도 청년희망과와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암대학교 보건의료서비스 전문인력양성 사업단을 비롯한 20개 사업단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23년도의 사업성과평가에서 우수사업단으로 선정된 보건의료서비스 전문인력양성 사업단 박성종단장의 우수성과발표를 비롯한 4개 우수사업단의 우수사례발표,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고석규 원장의 “RISE 사업과 산학협력의 역할”이란 주제발표, 전라남도 청년희망과의 주요시책 등의 발표를 통해 사업 노하우와 지산학협력 방안에 대한 공유와 논의의 장이 되었다. 또한 23년도 사업시행에 대한 공로로 청암대학교 기업재난인력양성사업단 강인원 단장을 비롯한 5명이 전라남도지사 표창을 수여 받았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산학(지자체+산업체+대학)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산학협력취업패키지 사업이 산업수요 맞춤형의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산업현장 직무능력 향상과 지산학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지속적인 도내 취업율 향상의 성과를 창출과 도내에 청년들이 정착할 수 있도록 협의회와 각 사업단에서는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하도록 하였다. 특히 전라남도에서도 2025년부터 시행되는 전라남도 라이즈사업으로 산학협력취업패키지 사업이 지속적으로 운영, 지원,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