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서브 비주얼 영역

식지않는 열정,청암대학교

청암대학교, 2022년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최종 ‘인증’ 획득
작성자 : 홍보관리자 작성일 : 2022-12-15 11:37
첨부파일참조

청암대학교, 2022년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최종 ‘인증’ 획득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는 2022년에 실시한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갱신심사에서 최종 ‘인증’을 획득하였다. 지난 12월 14일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을 주관하는 전문대학교육협의회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은 2022년 3주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을 진행한 전문대학에 평가결과를 송부하였다.

 청암대학교는 ▲대학경영과 발전계획 ▲교육과정 ▲학사관리 및 교수학습 ▲산학협력 및 평생교육 ▲학생 ▲교‧직원 총 6개 영역, 13개 세부기준, 30개 평가요소에서 조건부충족이나 미충족 항목 없이 모두 ‘충족’을 취득해 최종 ‘인증’을 받았다. 이로서 청암대학교는 2023년 1월 1일부터 2027년 12월 31일까지 총 5년간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인증대학으로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대학으로서 책무를 다할 수 있게 되었다.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은 고등교육 이해관계자(학생, 지역사회, 산업체, 정부 등)가 직접 대학을 평가하는 대신 제3자인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이 평가하여 인증대학에 대하여 “대학이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교육수요자를 비롯한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을 만족시켜줄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갖추었다”는 것을 이해관계자에게 보증함으로써 전문대학이 교육기관으로서 기본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 판정하고, 그 결과를 사회에 공표함으로써 사회적 신뢰를 부여하는 평가인증제도로 국내의 모든 고등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고등교육법과 관련 시행령 등의 법령을 근거로 하고 있으며, 교육부로부터 시행기관으로 지정된 전문대학교육협의회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이 평가를 주관하고 있다. ​
 
 청암대학교는 금번 3주기 평가에서 최종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3주기 인증기간인 2027년 12월 31일까지 각종 정부 재정지원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기본적인 자격을 유지할 뿐 아니라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서의 요건을 충실히 갖추고 있음을 국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김성홍 총장직무대행은 “이번 인증 획득은 대학의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협력하여 노력한 결과로 3주기 전문대학 기관평가 인증 획득을 바탕으로 대학의 경쟁력 향상과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더욱 힘쓰며, 학생과 부모, 기업과 지역 사회가 신뢰할 수 있는 대학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암대학교는 지난 2018년과 2021년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도 ‘자율개선대학’과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연속 선정되어 6년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재정지원을 받게 된 것과 더불어 최근 주요 평가에서 모두 우수한 결과를 받음으로써 대학의 혁신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